세상에서 오직 하나뿐인, 꿈의 주방을 만드는 넵스. 주부들의 꿈을 그려내는 넵스의 새로운 전시장이 오픈했다.
새롭게 단장한 넵스의 전시장은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프리미엄 주방가구의 모든 것을 갖춘 멀티 키친 전시장으로 세계의 다양한 주방가구와 문화를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공간이다.
자연석 사이로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따사로운 햇빛이 가득한 꿈의 주방 넵스의 새로운 전시장은 자연과 감성, 문화가 공존하는 ‘드림 키친 플렉스(Dream Kitchen Plex)’를 컨셉으로 한다.
소쇄원의 봄, 지중해의 바람…자연을 담아낸 공간 : 멀티 키친 전시 공간
자연의 감성을 고스란히 담고자 한 넵스의 기업 이념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넵스 전시장. 넵스 전시장은 건물 외관에서부터 참석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물성을 강조한 넵스 전시장 인테리어 컨셉답게 자연석으로 외관을 장식해 건물 내부로 자연스럽게 자연광이 스며들 수 있도록 했다.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자연광은 전시장 2층과 3층을 연결시켜주는 내부 계단 공간에 전시돼 있는 물과 돌, 채소를 모티프로 만든 오브제 등을 자연스럽게 비춰준다. 이 공간은 물과 바람, 빛 등 넵스가 보여주고자 하는 자연의 모든 것을 대변해 주는 공간이다.
이 공간에는 순수 국내 디자인과 기술로 완성된 최고급 맞춤 주방가구 넵스 프라임 제품과 이탈리아 톤첼리, 세자르, 독일의 에거스만 등 국내외 4개 브랜드, 총 15개 제품이 전시돼 최신 주방 트렌드를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다.
Culture & Art…문화를 담아내는 공간 : 넵스페이스 (Nefspace)
‘제품을 판매하는 차원을 넘어 문화를 판매한다’는 넵스의 기업 철학은 넵스 전시장 곳곳에서 묻어나고 있다. 전시 공간에 전시돼 있는 제품 하나하나가 하나의 작품을 보는 듯한 오브제라 할 수 있다. 또 넵스 전시장의 1층과 지하 1층은 복합문화공간인 넵스페이스(Nefspace)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미술과 디자인의 신선한 충돌을 시도하는 하이브리드 갤러리로 운영되며 다양한 시각과 감성을 담아낸 작품들이 전시되고 있다.
그 뿐만이 아니다. 이번 넵스 전시장 오픈 행사에서는 문화를 지향하는 넵스의 기업 철학을 담아 만든 미디어 아티스트 최종범 작가의 작품이 제품 하나하나가 작품인 넵스의 주방가구들과 어우러져 또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연출되기도 했다.
감성을 담은 공간 : 앤 가든 (N Garden)
자연과 문화를 지향하는 넵스의 또 하나의 기업 철학은 바로 감성이다. 넵스의 감성은 바로 넵스가 진행하고 있는 사회 공헌 활동을 빼놓을 수 없다.
넵스 전시장 오픈 행사에서는 넵스에서 진행하고 있는 소외 계층 아동들을 위한 공부방 주방 개조를 위한 작은 이벤트를 마련했다. 넵스에서 마련한 이벤트는 넵스의 따뜻한 감성을 담은 전구 하나하나에 행사를 찾아 준 참석자들이 손수 전구를 끼워 하트를 밝혀주는 것이다. 하트 전구를 밝혀 준 참석자들의 따뜻한 마음을 기억하는 의미로 다음 ‘꿈의 주방 기증’ 시 넵스와 참석자들 모두의 이름으로 주방가구가 기증될 예정이다.
이러한 넵스의 따뜻한 감성을 구현해 낼 공간이 바로 옥상 정원인 앤 가든이다. 앤 가든은 주방이 있는 옥상 정원으로 넵스에서 진행되고 있는 소외 계층 아동을 초대하는 ‘오픈 키친’ 등 넵스의 사회 환원 행사를 위한 따뜻한 감성을 나눠주는 공간으로 활용된다.
지중해에서 불어오는 듯한 따사로운 바람과 향긋한 소쇄원의 봄 향기까지. 자연과 문화, 감성까지 담아낸 넵스의 새로운 전시장에서 넵스만의 디자인 철학과 따스한 감성까지 함께 만나보는 것이 어떨까.
-2009.07.11-